
김장하면 어떤 풍경이 떠오르나요? 어느새 김장은 고되고 어려운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생기지 않았나요? 그도 그럴 것이, 예전에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배추 100포기씩 담그던, 큰 행사 같은 날이었죠. 힘든 노동이 따라붙다 보니 ‘김장은 어렵다’는 고정관념도 자연스럽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먹거리가 넘쳐나는 요즘은 김장 풍경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예전처럼 김치를 잔뜩 저장하는 대신, 내가 먹을 만큼만 뚝딱 만들어 신선한 맛을 즐기는 ‘1인 김장’이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사실 김장이 어려운 이유는 양념을 직접 만들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가장 어려운 김장 양념 만들기도 테팔 초고속 블렌더 인피니믹스 플러스 사일런스라면 부담 없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김장은 하고 싶지만 혼자서 하기엔 부담스럽다고 느끼는 분
👍
넉넉하게 담그기보다 필요한 만큼만 신선하게 즐기고 싶은 분
👍
“올해는 꼭 김장 한번 해보고 싶다!” 마음만 있었던 김장 초보
재료 소개

배추 김치
절임 배추
3포기
갓
400g
쪽파
20줄기
무
1/2개
당근
1/3개
생새우
200g
배추 김치 양념 재료
황태육수
1컵
고춧가루
3컵
다진 마늘
1컵
다진 생강
2스푼
식힌 찹쌀풀
2컵
새우젓
1/2컵
멸치액젓
2컵
설탕
2스푼
배 또는 사과
2조각
깍두기
무
1개
천일염
2큰술
쪽파
3뿌리
깍두기 양념 재료
고춧가루
5큰술
양파
1/4개
다진마늘
2큰술
새우젓
1큰술
액젓
1큰술
생강
약간
식힌 찹쌀풀
1컵
조리방법

배추김치 담그기
1. 배추는 절이거나 절임 배추를 구입해 준비합니다.
2. 갓과 쪽파는 4cm 길이로 썰고, 무채와 당근은 테팔 프레시 익스프레스의 둥근 채칼로 편하게 썰어주세요.
3. 모든 양념 재료를 테팔 초고속 블렌더 인피니믹스 플러스 사일런스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금세 부드러운 양념이 완성됩니다.
4. 완성된 양념에 갓, 쪽파, 무채, 생새우를 넣고 잘 섞어주면 김장 속이 완성됩니다.
5. 배추 잎 사이사이 속을 켜켜이 넣고, 다 채운 배추는 모양을 다듬어 보관 용기에 담아주세요.

깍두기 담그기
1. 무를 깍둑썰기해 천일염에 30분~1시간 절인 뒤 체에 밭쳐 수분을 제거합니다.
2. 쪽파는 깍두기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3. 준비된 양념 재료를 인피니믹스 플러스 사일런스에 넣고 갈아 부드러운 양념을 준비합니다.
4. 썰어둔 무에 양념을 고루 버무리면 맛있는 깍두기가 완성됩니다.
COOK TIP
🍳
테팔 초고속 블렌더 인피니믹스 플러스 사일런스는 2L 대용량으로 김장 양념을 만들 때 유용합니다. 특히 ‘사일런스’라는 이름처럼 기존 믹서와 달리 조용해요. 모터를 감싸는 방음 패드가 소음을 크게 줄여줘서,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초강력 모터와 6중 칼날은 단단한 재료도 완벽하게 갈아줍니다. 무나 사과 같은 섬유질 많은 재료도 부드럽게 분쇄해 양념의 농도와 질감이 일정하게 유지돼요.
TASTE TIP
😋
사과나 배를 추가해 넣어보세요. 과일의 자연스러운 단맛이 배추 속에 스며들어 감칠맛이 훨씬 풍부해집니다.
김장하는 날, 함께 즐기면 더 좋은 맛

수육
김장에 수육은 빠질 수 없는 메뉴죠. 테팔 아이콘 냄비로 만드는 무수분 수육을 곁들여보세요. 배추김치 양념을 넉넉하게 만들어 배추를 살짝 절여 준비해두고, 아이콘 냄비에 고기를 넣어 약불에서 천천히 익혀주세요. 주물 소재라 덩어리 고기도 속까지 부드럽게 익고, 바닥 세라믹 코팅 덕분에 눌어붙지 않아 조리 과정도 편합니다. 갓 만든 김치 속과 배추, 수육 한 점을 함께 먹으면, 김장날의 특별함이 더 깊어집니다.
굴무침
밖에서 사 먹으면 비싼 굴 무침도, 김장하는 날은 금세 완성할 수 있습니다. 배추김치 양념을 조금 덜어 둔 뒤, 나박나박 썬 무와 함께 버무려 주세요. 소금물에 살랑살랑하게 씻어 물기를 뺀 자연산 굴을 넣으면 굴 무침이 완성됩니다. 갓 지은 따끈한 밥에 얹어 먹으면, 부드럽게 퍼지는 감칠맛과 시원한 뒷맛이 느껴지는 최고의 밥도둑이랍니다.
깍두기 볶음밥
숙성을 위해 잠시 놔둔 깍두기가 너무 익어버렸다고 해도 실망하지 마세요. 깍두기로 볶음밥을 만들면 아주 맛있답니다. 김치볶음밥과 달리 깍두기 볶음밥은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깍두기를 송송 썰어 준비한 뒤, 햄 또는 소고기, 찬밥과 함께 볶으면 고소한 깍두기 볶음밥이 만들어집니다. 마지막에 달걀 프라이 하나 올리면 영양도 풍부하고 속도 든든한 한 끼 완성입니다.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전처럼 큰맘 먹고 며칠을 투자해야 했던 김장도, 이제는 나에게 필요한 만큼만 담가 신선하게 즐기는 시대가 되었어요. 특히 양념 만들기처럼 손이 많이 가던 과정도 테팔 인피니믹스 플러스 사일런스 덕분에 훨씬 간편해졌습니다. 조용하고 강력한 블렌딩으로 양념 준비가 수월해지면, ‘1인 김장’은 더 이상 어려운 일이 아니죠.
올해는 부담 대신 즐거움을 담아, 나만의 작은 김장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따끈한 수육 한 점, 갓 버무린 김치 한 숟가락과 함께라면 그 어떤 큰 김장 못지않은 풍성함을 느끼게 될 거예요. 테팔과 함께 올겨울 식탁을 채워줄 김장을 준비해보세요.
⠀
⠀
⠀
⠀
⠀
오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