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의 은은한 매력에 푹~ 100% 성공할 페어링 안주 3선

고추장크림파스타, 명란두부무침, 해물방아전

홈파티

에 어울리는

한식

레시피

전통주, 시작해 보고 싶은데 어떤 술부터 마시면 좋을지 고민이신가요? 전통주는 익숙하게 마시는 주종이 아니다보니 같은 음식에 곁들이기만 해도 새로운 기분이 들게 하는데요. 한식과의 궁합도 좋은데다 종류도 다양해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는 전통주. 오늘은 테팔 3X 퍼펙트 레지스트 프라이팬을 꺼내, 전통주와 함께하면 실패 없는 안주 3선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전통주를 어떤 안주와 즐길지 고민 중이라면, 이 조합은 꼭 저장해두세요.

100% 성공! 전통주 페어링 3선
사화 유자 + 해물방아전
일본에서 유자주를 시키면 “얼음, 소다 중에 무엇으로 드시겠어요?”하는 질문이 돌아옵니다. 이렇듯 생 유자로 만든 유자술은 그냥 마셔도 좋지만 얼음이나 탄산수로 희석하면 산뜻하고 시원한 맛이 살아나 기름진 음식과 특히 잘 어울립니다. 여기에 해물방아전을 곁들이면 조합이 더 빛납니다. 해물의 감칠맛과 방아잎의 향긋함이 유자술의 상큼한 산미와 만나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어, 계속해서 젓가락과 잔이 함께 가는 궁합 좋은 페어링이 완성됩니다. 술 한 잔이 아쉽지만 내일이 걱정될 때, 이 조합만큼 가벼우면서도 만족스러운 매칭은 없을 거예요.

복순도가 + 명란 두부부침
복순도가는 여성들 사이에 막걸리 열풍을 불러일으킨 막걸리 중 하나로, 샴페인처럼 기분 좋은 자연 탄산이 특징입니다. 국산 쌀을 항아리에서 전통 방식으로 발효해 깔끔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살아 있어, 친구들과 기분 내고 싶은 자리에서 특히 잘 어울립니다. 여기에 명란 두부 부침을 곁들이면 훨씬 조화로운 페어링이 됩니다. 담백하게 구운 두부는 복순도가의 은은한 단맛과 깔끔한 탄산감을 방해하지 않고, 명란의 짭조름한 감칠맛이 술의 고소한 곡물 향을 더 선명하게 끌어올려 줍니다. 한 입 두부, 한 모금 막걸리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단순하지만 완성도 높은 매칭이죠.

이도 소주 + 고추장 크림 파스타
‘왕의 술’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이도는 100% 유기농 쌀로 만든 증류식 전통 소주입니다. 다양한 도수 라인업 중 22% 도수는 가장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라인으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 덕분에, 고추장 크림 파스타와 만나면 환상적인 페어링이 됩니다. 고추장의 깊은 감칠맛과 생크림의 부드러운 고소함이 어우러진 소스는 묵직한 풍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도 소주의 맑고 깨끗한 맛이 그 느끼함을 잡아주며 전체 맛을 깔끔하게 정리해 줍니다. 파스타 한 입 후 이도 한 모금이 이어질 때, 양념의 매콤함과 크림의 고소함이 더욱 살아나며 입안이 산뜻하게 리셋되는 조합입니다.

이제 어떤 페어링으로 즐겨볼지 정하셨나요? 여러분이 고른 전통주와 딱 맞는 안주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합니다. 안주를 맛있게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균일한 열전달과 안정적인 온도 유지인데요. 이번 레시피는 3X 퍼펙트 레지스트 프라이팬과 함께 만들어보겠습니다. 중앙 열센서가 적정 온도를 잡아주고, 인덕션 사용에 최적화된 써모 퓨전 인테그랄 인덕션 기술이 음식을 빠르고 고르게 익혀주어 누구나 쉽게 맛있는 안주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집에서 ‘가볍게 한 잔’의 분위기를 제대로 내고 싶은 분

👍

전통주를 처음 접해보고 싶은데, 어떤 안주가 어울릴지 고민되는 분

재료 소개

해물방아전

모둠 냉동 해물

180g

튀김가루

200g

방아잎

200g

240ml

멸치액젓

1스푼


명란 두부부침

부침용 두부

1모

들기름

3스푼

명란젓

100g

고춧가루

1/2스푼

다진 쪽파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약간


고추장 크림 파스타

파스타 면

1인분

베이컨 또는 삼겹살

적당량

올리브오일

2스푼

마늘

3쪽

양파

1/2개

고추장

1스푼

우유

1컵

생크림

1/2컵

소금, 후추

약간

조리방법

해물방아전
향긋한 향인 방아는 처음에는 낯설지만 갈수록 빠져드는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떤 사람들에게는 어머니의 맛, 고향의 맛이기도 하죠. 익숙한 해물전도 방아를 넣는 순간 맛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됩니다.

만드는 법
1. 모둠 해물은 해동한 뒤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2. 방아잎도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잘 제거합니다.
3. 튀김가루에 물을 넣어 반죽을 만든 뒤, 해물과 방아잎을 넣어 고루 버무립니다.
4. 깊은 풍미를 더하고 싶다면 멸치 액젓 한 스푼을 더해 주세요.
5. 3X 퍼펙트 레지스트 프라이팬 28cm를 꺼내 기름을 두른 뒤한 국자씩 반죽을 떠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줍니다.

명란 두부부침
‘Simple is the best’라는 말처럼 단순한 안주가 최고의 맛을 낼 때도 있습니다. 바로 들기름에 부친 두부처럼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익은 두부 위에 신선한 명란을 올린, 최소한의 재료로 만드는 담백한 안주입니다.

만드는 법
1. 두부 한 모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합니다.
2. 예열된 프라이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중불에서 노릇하게 부쳐줍니다.
3. 명란은 속만 긁어내어 준비합니다.
4. 준비한 명란에 나머지 양념 재료를 넣어 고루 버무립니다.
5. 두부를 꺼내 접시에 담고, 무친 명란 한 젓가락씩 올립니다.
6. 마지막으로 들기름을 살짝 둘러 마무리합니다.

고추장 크림 파스타
최근 된장, 고추장 등 한국의 장을 활용한 파스타가 점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이 조화되고, 제철 부재료를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고추장 크림 파스타를 만들어보세요. 테팔 3X 퍼펙트 레지스트 프라이팬 24cm를 사용하면 1-2인분 파스타를 만들기 딱 좋습니다.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파스타 면을 넣고 5분간 삶아줍니다.
2. 면이 익는 동안 양파와 마늘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3. 예열한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 마늘, 삼겹살(또는 베이컨)을 넣어 노릇하게 볶습니다.
4. 볶아진 재료에 삶은 면을 넣고, 우유, 생크림, 고추장을 더해 잘 풀어가며 3분 정도 더 끓여 소스를 완성합니다.
5. 마지막으로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춰 고추장 크림 파스타를 마무리합니다.

COOK TIP

🍳

테팔 3X 퍼펙트 레지스트 프라이팬 28cm를 사용하면 많은 양을 두부도 한 번에 부칠 수 있습니다.

🍳

프라이팬 중앙의 빨간 열센서를 확인해 보세요. 선명한 사라지면 예열 완료 신호로, 조리를 시작하기 좋은 적정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STE TIP

😋

전의 튀김가루를 반죽할 때 물 대신 얼음을 넣어 섞으면 훨씬 더 바삭하게 부칠 수 있습니다. 얼음은 약 10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프라이팬 하나로 완성되는 작은 한 잔의 행복

올겨울, 전통주 한 잔과 잘 어울리는 한 접시의 안주만으로도 저녁 시간은 훨씬 특별해집니다. 오늘 소개한 레시피로 여러분의 집에서도 작은 술자리가 더 즐거워지길 바랍니다.
특히 테팔 3X 퍼펙트 레지스트 프라이팬와 함께라면 더 쉽고 맛있게 음식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열이 고르게 퍼지고 온도까지 잡아줘 요리 초보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실 겁니다. 좋은 안주와 좋은 술, 그리고 믿을 수 있는 조리도구까지 갖췄다면 이제 남은 건 천천히 즐기는 시간뿐입니다. 따뜻한 저녁, 테팔 3X 퍼펙트 레지스트 프라이팬과 함께 나만의 전통주 페어링 음식을 완성해 보세요.


홈파티

레시피 찾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