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이면 끝! 1인 가구도 집에서 쉽게 끓이는 초간단 사골 떡국 레시피

떡국, 사골떡국

오늘 저녁

에 어울리는

한식

레시피

할머니 댁에 놀러 가 먹었던 떡국의 맛, 한 번쯤은 기억하실 겁니다. 친할머니와 외할머니의 떡국이 서로 달랐던 것처럼, 떡국은 집집마다 맛도, 조리방식도 다르죠. 어떤 집은 멸치와 다시마로 깔끔하게 육수를 내고, 소뼈를 몇 시간씩 푹 고아 깊은 맛의 사골을 베이스로 만드는 집도 있습니다. 같은 떡국이라도 그 안에는 각 가정의 손맛과 정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떡국을 혼자서 혹은 소규모 가족을 위해 끓이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육수를 내기 위한 재료부터 고명 준비까지, 한 그릇을 위해 챙겨야 할 과정들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테팔 인덕션 티타늄 데이지 냄비와 함께, 많은 재료나 복잡한 준비 없이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사골 떡국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혼자서도 간편하게 떡국을 만들어보고 싶은 1인 가구

👍

명절이 아니어도 부담 없이 떡국을 즐기고 싶은 소규모 가족

재료 소개

초간단 사골 떡국

사골곰탕

500g

떡국떡

200g

달걀

1개

다진마늘

0.5큰술

김가루

조금

후춧가루

조금

소금

조금

통깨

조금

조리방법

초간단 사골 떡국
사골 육수를 사용해 최소한의 재료만으로도 깊고 진한 맛을 낼 수 있는 떡국입니다. 여기에 다양한 고명을 더하면 취향에 따라 한층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만드는 법
1. 떡국떡을 물에 가볍게 헹군 뒤 찬물에 잠시 불려 준비합니다.
2. 달걀 1개는 소금 한 꼬집을 넣어 풀어두고,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3. 테팔 인덕션 티타늄 데이지 냄비에 사골곰탕을 붓고 끓기 시작하면 떡과 다진 마늘을 넣.어줍니다.
4. 소금으로 간을 살짝 맞춰줍니다.
5. 떡이 떠오르면 풀어둔 달걀과 대파, 후춧가루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줍니다.
6. 그릇에 옮겨 담은 뒤 김가루와 통깨를 갈아 마무리합니다.

취향에 따라 더하는 고명
다진 소고기 볶음
고소한 육향과 감칠맛을 더해 사골 국물의 깊이를 한층 살려주며, 담백하게 마무리해줍니다.

만두
쫄깃한 떡과 대비되는 풍부한 속 재료의 식감이 어우러져, 한 그릇으로 든든한 한 끼를 만들어 줍니다.

COOK TIP

🍳

사골 육수 브랜드마다 간이 다 다르니 끓이면서 소금으로 조절하세요.

🍳

사골곰탕은 끓기 시작할 때 뚜껑을 닫으면 쉽게 넘칠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뚜껑을 열거나 살짝 걸쳐 중약불로 끓여주세요.

TASTE TIP

😋

기호에 맞게 만두나 소고기 다짐육을 추가해보세요. 한 그릇으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조금 더 칼칼하게 즐기고 싶다면, 고추장을 넣어 강릉식 장떡국 스타일이나 김치를 더해 김치 떡국으로 만들어보세요..



정말 쉬운 초간단 떡국 만들기, 이 제품과 함께해요!

🍲 예쁜 컬러감에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내구성까지! 자취 초보도 홀딱 반할 매력
하나의 팬이나 냄비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는 1인 가구나 예비부부의 경우, 사용 후 관리가 귀찮을 수 있는데요. 테팔 인덕션 티타늄 데이지 냄비는 손잡이와 외부를 내추럴한 베이지 컬러로 마감해 주방에 두었을 때 화사한 분위기를 더해주면서도, 내부는 블랙 컬러 코팅을 적용해 색 배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골 국물은 물론 김치나 고추장을 더한 떡국까지 다양한 국물 요리를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어, 일상 속에서 활용도가 좋습니다.

🍲 눅진한 국물에도 눌어붙지 않아 끝까지 편안한 조리 과정
떡국을 끓이다 보면 떡이 바닥에 달라붙지는 않을지, 국물이 눌어붙지는 않을지 계속 신경 쓰이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불 앞을 떠나지 못하고 중간중간 저어주다 보면, 다른 음식을 조리할 타이밍을 놓치게 되곤 하죠. 하지만 테팔의 강력한 티타늄 논스틱 코팅과 함께라면 이런 부담을 조금 내려놓아도 좋습니다. 떡이나 내용물이 바닥에 쉽게 눌어붙지 않아 조리 내내 깔끔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보다 여유 있는 조리 과정을 도와줍니다.

🍲 국물 요리에 안정적인 리벳형 손잡이로 요리는 더 안전하게
사골 떡국처럼 국물이 많은 요리는 냄비를 들고 옮기거나 그릇에 옮겨 담는 순간이 잦아, 손잡이와 본체의 결합 구조가 안정감을 좌우합니다. 테팔 인덕션 티타늄 데이지 냄비는 손잡이가 냄비 본체에 직접 결합된 리벳형 구조로 설계돼 조리 중은 물론, 완성 후 이동 시에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둥글게 마감된 손잡이 디자인이 손에 자연스럽게 밀착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오늘

레시피 찾으시나요?